글쓰는 아주미

태아보험+어린이보험(현대해상)가입하기!! 본문

임신육아

태아보험+어린이보험(현대해상)가입하기!!

수여르 2020. 8. 17. 23:33

태아보험 가입(실비 별도)

아마 임신을 처음 하게 된 예비엄마라면

가장 관심이 가는것이 '태아보험'일것이다.

결론적으로 나는 10년납기 30세만기 50,440원 금액으로 가입했다.

태아보험은 말그대로 뱃속의 태아를 위해서 들게 되는것이고,

아기가 태어나면 그것이 자동으로 어린이 보험이 되는것이다.

태아보험은 성인 다이렉트 보험처럼 바로 들수 있는게 아니라

상담사, 설계사와의 견적 확인후 가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맘까페를 뒤져봐도 정보를 얻기가 어려웠다....ㅠㅠ

태아보험은 22주전까지 들어야 신생아 특약이 가능하며, 이후에는 어린이보험만 가능하다.

그만큼 매우 중요한 태아보험에 대해 나는 무려 2주간에 걸쳐 공부를 하고 가입했다.

 

1. 보험사 정하기

맘까페의 후기를 보니, 가장 유명한데가 현대해상이었다.

그외에도 메리츠, 삼성, 동부화재 등 많았지만

태아 어린이보험에서 유명한곳은 현대해상이 으뜸이었다.

보장도 넓고 주변 지인들도 현대해상이 많아

나는 처음부터 현대해상으로 정하고 견적을 받기로 했다.

 

2. 견적은 많이 받을수록 공부가 된다.

임신을 하면서 산부인과를 다니고, 조리원을 예약하고 그러다 보면

태아보험 설계사분들이 찰떡같이 연락이 온다.

우선 나는 현대해상 홈페이지 에서 견적을 우선적으로 받고

산부인과에 연계된 설계사님에게도 견적을 받기로 했다.

그리고 맘까페를 통해 홍보메일을 주시는 분들도 견적을 받았다.

무려 3가지 다른 경로에서 태아보험 견적을 받은것이다.

 

3. 납입주기와 보장만기 확인

보험에도 10년납, 20년납이 있었고 30세, 80세, 100세 만기가 있었다.

가장 많이 하는 납입주기는 20년납 30세 만기라고 했다.

보험도 트렌드를 따르고 예전보다 만기가 늘어나는것을 보아온 나는

망설임 없이 30세만기로 정했다!!

하지만 10년납기, 20년납기로 할지 너무 망설여졌다......

20년 납기는 3만원 초반대로 매우 저렴했지만 나는 굳이 20년이나 보험을 내고싶지 않았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총 금액이 무려 300만원정도나 차이가 났다.

30세 정도 되면 그때 보험 트렌드도 바뀔것이고 성인이니 본인이

보험료를 부담할수 있는 능력이 되지 않을까 싶었다.

 

4. 불필요한 항목 조정하기

이것이 태아보험의 가장 하이라이트 라고 할수 있다.

처음 견적을 받았을때는 10년납기 30세만기는 무려 66,000원이었다.

10년 납입이라 어느정도 비쌀거라 예상은 했지만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다.

인터넷 홍보하는 분이 주신 불필요한 담보자료를 꺼내 살펴보았다.

이분에게 보험을 들지 않았지만 너무너무너무 유용한 자료였다.

너무 모든 항목을 조정하는것도 좋진 않지만

견적서는 확실히 많이 받을수록 좋다.

그래야 이런부분은 넣고 이런부분은 빼고를 내스스로 정할수 있다.

물론 나를 담당했던 설계사님께도 10번의 수정요청을 했었다.

아마 나 때문에 많이 힘드셨겠지......ㅋㅋㅋㅋㅋㅋㅋ

어쩔수 없다 보험은 한번들면 그만큼 중요하기에 신중할수밖에ㅠㅠ

 

5. 산모특약 확인&사은품 챙기기

나는 3만원대의 산모특약(1회)을 서비스로 해준다고 하셨고

사은품은 아직 어떤걸 할지 결정은 못했다.

현금지원 해주는 분도 있다고 하는데

아마 나는 10년납기라서 비싼걸 받지는 못할거 같다.

조산이나 수술담보가 있으니, 산모특약과 상해후유장해담보는 꼭 확인하자!!

 

 

6. 최종 견적서 공개

힘들게 정리한 하지만 그래서 뿌듯한 최종 견적서를 공개한다.

가격은 50,440원으로 저렴하게 들었다고 생각한다.

필요성의 기준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꼭 내가 한것이

정답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그래도 처음 홈페이지 상담사를 통해 받은 6만원 중반대의 견적보다

훨씬 저렴하고 알차게 든것 같아서 뿌듯하다.

태아보험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견적서를 보다보면 항목이 눈에 들어옵니다.

지인을 통해서, 아무 생각없이 들면 나중에 해지도 힘들어요 ㅠㅠ

신생아 특약, 산모 특약 챙기려면 22주전에 꼭 드시고

모두 현명한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s